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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환자경험평가" 실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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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환자경험평가

입원해 있는 동안 환자와 의료진간 의사소통이 원활했는지, 투약/검사/처치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는지, 병원환경은 안전하고 깨끗했는지,

치료 과정에 환자가 참여할 기회가 있었는지 등 전반적인 의료 질 수준을

측정하는 의료소비자 관점의 평가입니다.

 

 

 

 

조사기간은 2025년 8월부터 12월까지로,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입원경험이 있는 만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한 모바일웹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평가도구는 간호사 영역, 의사 영역, 투약 및 치료과정, 정서적 지지, 환자안전과 병원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 평가 등 7개 영역으로 나누어, 총 26개 문항을 수치화하여 평가합니다.

 

 

 

 

환자경험평가를 통하여 병원은 환자를 존중하고, 환자의 선호, 필요,

가치에 상응하는 치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환자는 의료진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통해 치료결정과정에 적극 참여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진료과정에서 환자의 가치와 의견이 반영되는 

환자중심 의료문화가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환자경험평가!"

천안충무병원은 모든 항목에서 "항상 그랬다"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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