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병원소식] 천안충무병원-천안서북소방서,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 조회수 4

  • 공유수 0

 

천안충무병원-천안서북소방서,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천안충무병원은 12월 10일 천안서북소방서와 함께 지역 내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전반을 점검하고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응급환자 수용 지연에 따른 사망 사례가 발생하면서, 지역 내 중증응급환자 이송 및 수용체계를 점검하고, 보다 효율적인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양 기관의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간담회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으로는 ▲ Pre-KTAS Level 1?2 중증환자 우선 수용 ▲ 1차 환자평가 후 전원 시 구급대 초기 처치 지원 협조 ▲ 병상 부족 시 즉시 안내 및 공유체계 강화(지연방지) ▲ 그 외 개선사항 및 발전방안 등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개선을 위한 협의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천안충무병원 권준덕 이사장은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개선을 위해 양 기관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천안서북소방서 김종욱 서장은 “소방과 의료기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해야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며,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천안충무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응급의료 관련 기관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강화와 국민 안전 향상을 위한 협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병원 핫뉴스 목록